MBA

선한 영향력의 가치

JAY-GO 2021. 3. 26. 18:38
반응형


소셜 임팩트


비즈니스가 추구해야 할 가치

 

"돈쭐내다" 라는 말을 들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사회적으로 좋은 일을 행한 곳에 자발적으로 금전적 이득을 주겠다는 의미로 쓰여지는 말 인데요.

 

가장 최근에는 가정 형편이 어려운 형제에게 무료로 치킨을 준 '철인 7호 홍대점'(기사)을 향한 소비자들의 행동이 대표적인 사례 입니다.

 

이처럼 요즘 소비자들은 자신들의 소비에 있어서 상품 그 자체뿐만 아니라 소비의 사회적 가치를 찾고자 하며,

이를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전파 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소셜 임팩트 라는 것이 있습니다.

정의 : 사회적으로 긴급하고 중요한 이슈에 대해 유의미한 긍정적 변화를 가져오는 것

최근 비즈니스 영역에서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한 동력으로 소셜 임팩트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치킨집의 사례에서 처럼 기업이 소셜 임팩트를 창출 한다면,

단순히 좋은 이미지를 얻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자신들의 매출 증대로 이어진 다는 것을 인식하기 시작 한거죠.


그렇다면 쇼셜 임팩트에 대하여 우리는 어떤 자세를 견지해야 할까요?

 

소비자로서의 우리는 지금처럼 사회적 가치에 대하여 '돈쭐내다'를 실철고,

이를 적극 전파하며 기업들로 하여금 소셜 임팩트를 고려하도록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직장인으로의 우리는 업무에서 소셜 임팩트를 고려하여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그 결과물이 실질적으로 기업에 도움이 됨을 보여야 할 것입니다.

 

소셜 임팩트, 또 하나의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MBA'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찰, 미래  (0) 2021.04.11
우리가 하는 일의 목적  (0) 2021.04.04
파괴적 혁신과 Rollin'  (0) 2021.03.20
나는 누구와 싸우고 있는가?  (0) 2021.03.13
장인은 도구를 가리지 않는다  (0) 2021.03.05